연구

  • 공지사항
  • 자료실

공지사항

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
2017학년도 인문인턴십 수강 변경 내용 적용 재안내 (최신)
작성자 권선영 분류 학사
공지대상 등록일 2017-12-13 마감일 2018-02-28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4122
공지부서 인문대학교학팀 
첨부파일

인문인턴십 신청 안내

 

 

인문인턴십 신청 시 유의사항

  

 ◉ 인문인턴십 과목안내

 

  : 매 학기 시작 전 신청, 인문인턴십 과목을 수강신청 해야 하며, 신청 후 휴학 시에는 취소됨

 

  - 동계계절, 1학기, 하계계절, 2학기

 

 

실습기간은 재학 학기 중 또는 방학에 실시한 실습(계절학기 수강)에 대해서만 학점 인정 가능 (휴학 중 인정 불가)

 

휴학생이 방학기간 중 실시한 인턴십은 해당 계절학기로만 인정 가능

    ( , 반드시 다음 학기 복학을 전제로 함)

 

 

 

[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]

 

 

9(현장실습 기간 및 근무시간) 현장실습 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학기 중 또는 방학기간으로 하며, 그 기간은 본교 학기 기준으로 1개 학기(6개월)를 초과하지 못한다.

  

1. 학기 중 : 최소 12주 이상

2. 방학 중 : 최소 4주 이상

 

이수학점별 현장실습시간, 근무 일수 및 근무시간은 다음 각호의 1을 기준으로 하되 근무형태가 다른 경우 근무한 총 시간을 기준으로 학점을 부여할 수 있다.

 

 

1. 3학점 : 4x 5x 8시간에 해당하는 시간 (160시간)

2. 6학점 : 8x 5x 8시간에 해당하는 시간 (320시간)

3. 9학점 : 12x 5x 8시간에 해당하는 시간 (480시간)

4. 12학점 : 16x 5x 8시간에 해당하는 시간 (640시간)

 

 

11(성적평가 및 이수인정)현장실습교과목 이수 성적은 “P(합격)” “F(불합격)” 또는 등급으로 부여할 수 있다.

현장실습교과목 이수자가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학점을 인정하지 않는다.


1. 학교와 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실습 운영이 아닌 경우

 

.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

. 학교와 무관하게 실습기관의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는 경우

. 현장실습 수행 이전에 취업된 학생이 해당 근로를 현장실습으로 수행하는 경우

 

 

2. 단시간·단기간·간헐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운영하는 경우


. 18시간, 1주간 40시간 미만인 경우

. 학기 중 12, 방학중 4주 미만인 경우

. 학교로 출석하여 일반 수업과 병행하는 경우학점 인정학기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한다.

 

 

수강신청절차


1. 제출서류 구비 후 학과장과 인문인턴십 협약업체 업무가 인문인턴십 과목으로 인정가능한지 여부 상담

2. 학과장 상담 후 교학팀으로 서류 제출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

*영어영문학과 전공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학과장 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신청 서류를 제출 부탁드립니다.(교학팀으로 서류 제출 학과장 승인 득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)

 

[신청시 제출서류]


- <서식1> 참여신청서 1

 * 기업지원비 지원 및 보험가입 여부 항목은 대내외 통계 및 평가 지표로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재하여 제출 바랍니다.

- <서식2> 인문인턴십 활동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1

- <서식3> 산학협력 인턴십프로그램 협약서(경우에 따라 생략 가능 문의:2803)

- 성적증명서 (열람용-무료발급) 1

 

 

 

[제출서류]

 

- <서식4> 인문인턴십 종합보고서 1

 *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국제교류팀 제출용 글로벌인턴십 최종보고서1부 추가 제출

- <서식5> 인문인턴십 주간업무일지 1

- <서식6> 인문인턴십 출근카드 1

- <서식7> 인문인턴십 평가서 1

 

 

성적처리절차

 

인턴십 수행 후 관련서류 구비하여 교학팀으로 제출 학과장에게 제출서류 전달 인문인턴십 성적 부여

 

[수강포기시 제출서류]


- <서식8> 인문인턴십 포기사유서

 

[학점인정 관련 문의사항]

 

- <국문, 사학> 031-219-2802

- <영문> 031-219-2803

- <불문, 문콘> 031-219-2822

 

 [지원금 관련 문의사항]

 

<현장실습지원센터> 031-219-3937

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
이전 2018-1학기 인문대학 복학생 전과(전출) 신청 안내
다음 [대학원]2018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
  • 목록 인쇄[새창열림]

빠른 이동 메뉴

quick
  • potal
  • 중앙도서관
  • E클래스
  • 학사정보
  • 장학정보
  • 증명서발급
  • 취업정보
  • 헬프데스크
  • 문화콘텐츠 창작콘테스트
  • 공모전 수상
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
아주대학교
  • 우)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대표전화:031-219-2822
  • COPTRIGHT(C)2013 Department of Culture and Contents. All Right Reserved.
  •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[새창열림]